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| 이용방법 | 신청대상

기후동행카드 안내

서울시에서는 월 6만 5천 원에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를 도입합니다. 이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 신청하기 ≫

실물카드 판매처 조회하기 ≫

위의 버튼을 선택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되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Advertisements


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 충전으로 30일간 대중교통(지하철, 버스),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. 서울에서만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 인천, 김포 지역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.

  • 이용범위: 서울지역 지하철, 서울시 면허 시내·마을버스, 따릉이
  • 카드가격: 62,000원(따릉이 제외), 65,000원(따릉이 포함)

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

기후동행카드는 1월 23일부터 2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 신청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

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: 모바일 카드

  1.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
  2. 기후동행카드’를 발급하고 충전하면 됩니다.
    과정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 월 이용요금을 계좌이체하고, 사용일을 5일 이내로 지정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다만, 모바일 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, iOS 기반 스마트폰(아이폰)은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있지 않으므로 실물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.

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: 실물카드

  1. 실물카드를 사용하려면 처음에 3000원으로 카드를 구매합니다.
  2. 그리고 매월 6만 2000원 또는 6만 5000원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~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및 서울 시내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, 정확한 위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실물카드 판매처 ≫

결제는 현금으로 이루어지며, 실물카드는 3000원 별도로 구매한 후 매달 충전하여 사용합니다. 카드 이용자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 & 페이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해야 하며, 이는 1인 1카드의 원칙에 따라야 합니다. 카드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환불 및 따릉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.

기후동행카드 이용방법

카드 사용방법: 사용개시일부터 30일간 사용 가능

① 대중교통 – 버스

버스를 이용할 때는 실물카드를 사용하거나 모바일 카드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실물카드를 사용할 경우, 승차 및 하차 시에 간편하게 터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경우, 앱을 실행하고 승차 및 하차 시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.

유의사항
서울 시내버스, 마을버스, 공항버스, 광역버스를 모두 포함하고 있지만, 고속버스는 제외됩니다. 또한, 서울에서 승차한 후 다른 지역에서 하차는 가능하지만, 다른 지역에서 승차할 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② 대중교통 – 지하철

지하철을 이용할 때도 실물카드나 모바일 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실물카드를 사용할 경우, 승차 및 하차 시에 간편하게 터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.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경우, 앱을 실행하고 승차 및 하차 시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유의사항
서울 권역 내 1~9호선 및 경의 중앙선, 분당선, 경춘선, 우이신설선, 신림선 등에서 사용 가능하지만, 신분당선은 제외됩니다. 또한, 서울에서 승차한 후 다른 지역에서 하차는 가능하지만, 다른 지역에서 승차할 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③ 대중교통 – 공공자전거 따릉이

따릉이를 이용할 때는 실물카드를 사용하거나 모바일 카드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실물카드를 사용할 경우, 카드를 터치하여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반납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카드를 사용할 경우, 앱을 실행하고 자전거를 대여 및 반납 시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유의사항
서울시에 있는 모든 따릉이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 및 반납할 수 있으며, 1회 대여 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됩니다.

기후동행카드 환불 안내

사용기간 만료 전(개시일로부터 30일 이내) 사용잔액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환불가능
(환불액 : 카드충전금 – 대중교통 실 사용액 – 수수료 500원)


최대 6만 5000원을 충전하여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거나 먼 거리 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경제적인 이익이 있으니 반드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

Advertisements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