턱관절이 아픈이유와 잘못된 습관 3가지

턱관절이 아픈 이유와 잘못된 습관 3가지

서론

턱관절 통증은 우리 일상생활과 식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신경학적인 문제입니다. 다양한 이유로 인해 턱관절이 아플 수 있지만, 잘못된 습관도 그 중 하나입니다. 이 블로그 글에서는 턱관절 통증의 주요 원인 중 3가지 잘못된 습관을 다룰 것입니다.

잘못된 습관 1: 이를갈이

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이를을 갈기 시작하곤 합니다. 하지만 이를갈이는 턱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. 이를을 갈기 위해 턱과 턱관절이 계속적인 압력을 받으면 근육과 관절의 피로와 염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을갈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를 갈기 습관을 줄이기 위한 대안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. 스트레스 관리 방법이나 턱을 활용한 다른 활동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이를갈이는 종종 수면 중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, 주변 사람들에게 이를갈이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.

잘못된 습관 2: 양쪽 턱에 의지해서 잠자리

양쪽 턱에 의지하면서 잠자리에서 자는 것은 턱관절에 큰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. 이는 턱과 머리가 한 쪽으로 치우치는 것을 의미하며, 오랜 시간 이러한 자세로 자면 턱관절 통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자세는 턱관절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으며, 근육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턱관절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등과 목을 직각으로 유지하며 등을 받칠 수 있는 피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적절한 베개를 사용하여 턱과 목을 지지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잘못된 습관 3: 잘못된 음식 섭취

잘못된 음식 섭취는 턱관절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 특히 어려운 음식을 잘 씹지 않고 대충 삼키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경구 운동을 통한 턱 근육 강화와 관절의 안정을 위해서는 음식을 충분히 씹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음식을 작은 조각으로 잘게 다져서 더 많은 양을 씹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, 너무 딱딱하거나 껍질이나 뼈가 있는 음식도 턱관절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. 잘게 자른 새콤달콤한 과일이나 삶은 채소,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턱관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결론

체위, 습관 및 음식 섭취는 턱관절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올바른 자세를 취하며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은 턱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이러한 조금의 변화는 오랜 시간 동안 기복적인 턱관절 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.

Advertisements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